티스토리 뷰

반응형

아이폰 타자소리 조절을 하는 방법은 오디오 EQ(이큐)를 변경하면 간단히 해결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음악 재생소리를 바꿔서 편집하는 것이기 때문에 노래를 들을 때 기존 보다 좀 음질이 나쁠 수도 있습니다. 좋다는 사람도 보긴 했네요.

아이폰 키보드 소리 음량은 공인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할 때처럼은 만들 수 없으나 그보다 약간 더 작게 소리가 나게 됩니다.


1) 소리를 크게 만드는법

이 사용법은 아이폰6s를 기준으로 작성이 됐으니 참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아이폰 타자소리를 올리기 위해서 설정 앱을 실행하고 음악 메뉴로 들어가 주세요. 이 음량을 조절하려고 키보드 메뉴로 가는 분들이 많으나 해당 기능을 애플(Apple)에서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아이폰 자체 오디오를 바꿔야함으로 음악으로 가야만 합니다.

재생 항목란에 보이는 EQ로 들어갑니다. 아마도 대부분의 아이폰에서는 위처럼 끔 상태로 되어 있을 것입니다.

Late Night라는 항목을 선택하여주세요. 그리고 이제 본인의 아이폰 키보드 타자를 사용하여 보시면 약간 더 커진 소리를 들을 수가 있겠습니다.


헤드폰으로 노래를 듣는데 이상하다고 느낄 땐 해당 설정으로 다시 들어가서 끔으로 맞추면 예전처럼 될 것입니다. 키보드 소리를 조절할 수 있으면 참 좋겠으나 그건 기능이 없어서 우회하여 이 기능을 쓸 수 밖에 없습니다.

2) 소리를 끄는법

아이폰 키보드 소리를 끄는법 또한 역시 간단하게 설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저는 이 타자를 칠 때 소리가 좋아서 항상 켜두지만 이러한 음을 싫어하는 사람들 있더군요.

아이폰 키보드 소리끄는법은 설정으로 들어가서 사운드로 이동을 합니다. 그리고 아래쪽으로 스크롤을 내려주시면 위와같이 키보드 입력 사운드를 끄기 및 켜기를 할 수가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