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오늘은 카카오톡에 등록되어 있는 친구(연락처)를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다. 자주 연락하지 않는 사람이나 혹은 나를 귀찮게 하는 사람에 메세지(문자)를 받지 않기 위해서 우리는 대부분 차단이나 숨김처리를 하게 된다.

카톡 차단하기 사용방법은 아주 간단하게 이루어 지며 이를 해제하는 것 또한 마찬가지로 쉽게 이용이 가능하다.


1) 상대방 차단하기 기능을 배우기


카카오톡 차단하는 방법은 갤럭시(안드로이드) 그리고 아이폰에서 설정하는 방식이 다르므로 둘 다 설명을 하였다.

a. 안드로이드(갤럭시, LG에서)

카톡 차단하는 방법은 우선 해당 앱(App)을 켜주고 차단할 사람을 손가락을 약 2초간 눌러준다. 그러면 알림 창이 나올 것이다.

위처럼 특정 인물을 꾹 눌렀을 경우 이름 변경, 숨김 그리고 차단 메뉴가 등장한다. 차단을 눌러주면 해당 인물은 본인의 카톡 친구목록에서 보이지 않을 것이다.


b. 아이폰(iPhone)에서

차단하고 싶은 사람을 골라주고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쓸어 넘겨주자. 그러면 두 개의 메뉴가 나올 것이다.

위처럼 숨김, 차단이 나오게 된다.

2) 차단을 다시 풀기


카카오톡 차단 해제를 하는 사용법으로써 다시 그 사람을 풀어서 대화를 가능하게 만드는 것이다. 여기서 참고할 것은 차단 중일 때 문자의 내용은 볼 수가 없다.

카카오톡 차단해제를 하기 위해서 위 화살표를 참고하자. 내 프로필로 이동하고 그 위에 톱니바퀴 아이콘을 터치한다.

설정 안에서 이제 친구 메뉴를 터치한다.

친구관리에서 차단친구 관리를 선택하고 풀어주고 싶은 사람을 선택 후에 해제 버튼을 누르면 되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