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농협은행에는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하나는 중앙회이며 또 다른 하나는 단위입니다. 이 둘의 구분을 명확하게 잘 모르시는 분들이 대체적으로 좀 많은데요. 이 두 은행의 구분은 농협이라는 글자 뒤에 은행이라는 글자가 붙었는지 붙지 않았는지 차이로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농협 중앙회는 [농협은행]이라고 쓰여져 있으며 농협 단위는 뒤에 은행이라고 쓰여져 있지 않고 그냥 [농협]이라고만 쓰여져 있습니다.



농협 중앙과 단위의 차이는 인터넷뱅킹을 이용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중앙회는 [농협은행]이고 단위는 [농/축협]이라고 적혀져 있습니다.



농협 영업시간은 어떻게 될까요?


오늘은 간단하게 농협 영업시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농협은행은 국내에서 가장 많은 고객을 유지하고 있는 은행 중에 하나로서 가장 신뢰를 받고 있었다가 과거 해킹문제로 지금은 약간 뒤로 밀려난 추세입니다.



농협은 중앙, 단위 모두 똑같이 아침9시부터 오후 4시까지만 운영이 되고 있으며 월요일~금요일까지만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직장인, 자영업분들은 방문을 하기위해서는 점심시간 혹은 해당 시간 안에 가셔야만 하겠습니다.


농협영업시간

09:00~16:00



농협 인터넷뱅킹 점검시간은 어떻게 될까요?


요즘은 세상이 워낙에 편리해졌기 때문에 굳이 은행 창구를 방문할 필요성이 거의 없어졌습니다. 왜냐하면 스마트폰, PC인터넷을 이용하여서 통장정리, 계좌이체, 잔액확인 등등을 모두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농협 점검시간같은 경우에는 밤12시부터 밤12시30분까지입니다. 00:00~00:30까지이며 이는 월~일요일까지 매일 점검시간이 되겠습니다. 참고로 매 월 3번째 월요일 밤11시55분부터 새벽4시까지는 농협 시스템점검시간으로서 인터넷뱅킹 및 기타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기타 그밖에 농협업무시간은 위와 같겠습니다. 해당 사진을 클릭하시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이와같이 농협영업시간 및 점검시간을 미리 기억하고 있으면 인터넷뱅킹 및 창구업무 그리고 스마트뱅킹 시 도움이 될 수 있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활기찬 하루보내셔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