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네이버 메일을 이용할 때 이상하게 카테고리로 지정해둔 곳에 메일이 도착하면 알림이 오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기본적으로 네이버 이메일 설정이 해당 알림은 울리지 않도록 되어 있기 때문에 알림도착이 되지 않는 것입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모바일인 스마트폰에서 네이버 메일 알림 설정을 하는 방법과 컴퓨터(PC) 네이버 메일 웹페이지에서 알림설정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네이버 메일을 자주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할 것이니 참고를 바랍니다.


PC 메일 알림 설정하기.


[바로가기] 네이버 메일 웹페이지


내 메일함에서 각 카테고리로 운영을 할 때 새로운 이메일 도착 알림이 오지 않는다면 다음과 같이 설정을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메일로 이동을 하시고 로그인을 하여줍니다. 그리고 위와 같이 환경설정으로 이동을 합니다.



네이버 메일 환경설정에서 [새 메일 알림 설정]으로 이동을 하여주세요.



알림 대상 및 새 메일 통수 설정란에서 위처럼 [전체 메일함]에 체크 표시를 하시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그럼 앞으로 내 메일함 안에 있는 사용자가 만든 메일함에 어떠한 담장, 전달 메일이 수신됐을 때 알림이 오게 될 것입니다. 대부분 네이버 메일 알림이 오지 않는 이유는 내 메일함에 해당 메일을 넣어두고 답장으로 서로 주고 받을 때 오지 않게 됩니다.



스마트폰에서 알림 설정하기


스마트폰에 네이버 메일 앱(어플)을 설치하고 알림을 설정하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네이버 브라우저 앱(어플) 같은 경우에는 환경설정으로 이동 후 알림 수신 설정으로 들어가서 해제를 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메일 앱을 실행 후에 왼쪽 상단에 있는 (가로 3줄)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톱니바퀴]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알림 설정 메뉴를 눌러줍니다.



새 메일 알림 받기를 꺼서 위 사진처럼 녹색이 아닌 흰색으로 만들어 주세요. 그럼 앞으로 해당 앱(어플)에서 알림이 울리지 않게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