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윈도우10 스티커메모(Sticky Notes) 백업을 하고 복구가 전혀 되지 않는 다면 현재 이 글을 보고 있는 분의 윈도우10 버전은 레드스톤(윈도우10 1주년 기념업데이트)이기 때문입니다.


윈도우10에는 (2017년 4월 기준으로) 크게 두 가지의 버전이 있습니다. 스레시홀드 그리고 레드스톤입니다. 이 둘의 버전에서 스티커메모 백업 및 복구를 하는 방법은 전혀 다릅니다.


해당 글은 윈도우10 레드스톤(최신버전)을 기준으로 작성이 됐습니다.



Sticky Notes 백업하는법


윈도우10 스티커메모는 과거 한글로 메모라고 검색을 하면 쉽게 찾을 수가 있었으나 윈도우10에서는 영어로 Sticky Notes라고 쳐야 찾을 수가 있게 됐습니다.


1) 폴더 옵션에서 숨김파일을 보이게 설정하기

윈도우10 스티커메모를 백업하기 위해서는 먼저 숨김 파일(폴더)를 보이게 설정해야만 합니다.



윈도우 시작버튼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하시고 파일 탐색기 폴더를 실행시켜 주세요.



그리고 왼쪽 위에 파일을 마우스로 클릭하고 폴더, 검색 옵션 변경란을 클릭합니다.



폴더 옵션에서 보기로 들어간 이후에 숨김 파일 및 폴더에서 표시로 체크를 하고 확인을 눌러서 현재의 설정을 저장시켜줍니다.



2) 스티커메모 백업하기


스티커메모 백업을 할 때는 스티커메모를 종료합니다. ※참고 1: 종료를 해도 메모장 안에 기록은 살아 있습니다. ※참고 2: 메모 삭제가 아니라 프로그램 종료(창 닫기)입니다.



파일 탐색기를 열고 내 PC로 이동 후 C: 드라이브 폴더로 이동을 합니다.


※이동하는 경로:


<사진을 클릭하면 크게 보입니다.>


▶내 PC

▶C드라이브 (C:)

▶사용자

▶username(컴퓨터에 등록한 이름)

▶AppData

▶Local

▶Packages

▶Microsoft.MicrosoftStickyNotes_8wekyb3d8bbwe


위 경로로 이동을 하여주세요.



Microsoft.MicrosoftStickyNotes_8wekyb3d8bbwe 폴더 안으로 이동을 하시면 위와 같이 8개의 폴더를 만날 수가 있겠습니다.



해당 8개의 폴더를 모두 지정하여 주시고 마우스 오른쪽 클릭 후에 복사를 눌러줍니다.


그리고 이제 복사한 것을 이동식 디스크(USB) 혹은 클라우드(네이버클라우드, 드롭박스, 구글드라이브 등)에 붙여넣기를 해주세요.


※복구하는법

윈도우10 스티커메모 복구하는법은 복사한 사본을 다시 Microsoft.MicrosoftStickyNotes_8wekyb3d8bbwe 폴더 안으로 넣어 주시면 되겠습니다.



요약을 하자면 아래와 같겠습니다.


▶스티커메모를 종료한다.(삭제가 아닙니다.)

▶스티커메모 폴더로 이동을 한다.

▶8개 폴더를 복사하고 저장할 곳에 붙여넣기를 한다.

▶스티커메모를 켜고 내용을 모두 지운다.

▶복사한 사본 파일을 다시 스티커메모 폴더 안에 붙여넣기를 한다.

▶스티커메모를 실행한다.

▶보인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