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요즘 가장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SNS가 인스타그램(Instagram)이라고 합니다. 주변의 친구들과 사진을 공유하고 그 사진&동영상에 댓글로 이야기를 할 수가 있으며 채팅까지 가능해서 타인과 소통을 할 때 더 편리하게 할 수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페이스북(페북)보다 인스타그램이 더 재미있고 사람들과 이야기를 하는 것 역시 재밌더군요.


오늘은 간단히 인스타그램 비공개하는법을 알아봤습니다. 이 비공개 설정을 하게 됐을 때는 기존에 나와 친구추가된 즉, 나의 팔로워들은 여전히 내 게시물을 볼 수가 있지만 나와 팔로우가 되지 않는 사람은 더 이상 내 게시물을 못 보게 됩니다.


쉽게 말을 해서 내가 그 사람의 팔로우를 받아줘야지만 그 사람이 내 게시물의 사진들과 글을 볼 수가 있다는 말이 되겠습니다. 이 비공개 계정으로 설정을 했을 경우 내가 승인해줘야만 나의 정보를 볼 수가 있으며 이는 검색으로 내가 표시되지도 않기 때문에 조용히 내가 아는 사람들과 연락을 하고 싶다면 비공개설정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해당 글은 아이폰(iPhone)을 기준으로 작성이 됐습니다.



아이폰에서 인스타그램 비공개설정을 하기 위해서 해당 앱(어플)을 실행시켜줍니다.



오른쪽 아래에 있는 프로필 아이콘을 터치해서 본인의 프로필화면으로 이동을 하여줍니다.



우측 위에 있는 톱니바퀴 아이콘을 눌러 편집화면으로 이동을 하여줍니다.



그리고 이제 위와 같이 비공개 계정이라고 쓰여진 메뉴를 찾아서 위처럼 활성화를 시켜줍니다. 위와 같이 파랑색으로 되어 있으면 비공개계정으로 됐다는 뜻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