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갤럭시 스마트폰에 있는 사진과 동영상 파일들을 컴퓨터로 혹은 다른 휴대폰으로 옮기기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요즘은 사진 옮기는 다양한 어플(앱)들이 있기 때문에 백업과 동기화 그리고 옮기기를 할 수가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가장 많은 사람들이 사용을 하는 3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는 갤럭시에서 아이폰으로 보낼 수 있고 두 기기에서 모두 볼 수도 있는 다양한 방법이 되겠습니다.

1) USB를 이용하기

갤럭시 휴대폰을 처음 구매했을 때 박스안에 동봉된 USB케이블 선을 이용하여서 컴퓨터로 옮길 수 있습니다.

해당 선을 갤럭시에 꼽고 pc에 연결을 합니다. 그리고 내 컴퓨터(내PC) 폴더로 들어가서 DCIM폴더 안에 있는 것을 컴퓨터로 복사를 하면 됩니다.

  1. usb 선을 스마트폰과 컴퓨터에 연결
  2. 컴퓨터의 내 pc폴더로 들어가서 해당 기기 이름의 폴더로 진입
  3. DCIM폴더를 찾기
  4. 안에 있는 사진을 지정하여서 컴퓨터로 보내기

위처럼 이용을 하시면 스마트폰에 있는 사진과 동영상을 컴퓨터로 보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스마트폰을 usb선에 연결을 해서 pc에 있는 것을 DCIM 폴더로 넣으면 되겠습니다.

2) 네이버클라우드

아마도 네이버(Naver) 계정을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이 네이버클라우드를 이용하면 해당 어플(앱)을 각 갤럭시에 설치를 하고 로그인만 하면 쉽게 옮길 수 있습니다.(백업도 가능)

  1. 네이버클라우드 어플을 설치한다.
  2. 로그인을 한다.
  3. 백업을 한다. (모든 사진)
  4. 다른 휴대폰에도 네이버클라우드를 설치한다.
  5. 로그인을 한다.
  6. 아까 로그인을 했던 스마트폰에 있는 사진이 보인다.

이처럼 아주 간단하게 사진을 옮길 수가 있습니다. 이는 단순히 옮기는 용도로만 쓸 수 있는 게 아니라 백업용인 보관도 할 수 있으며 다 기기간에 들어 있는 사진, 영상, 파일 역시 보고 관리를 할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