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한국씨티은행 공인인증서센터에서 재발급 혹은 신규 발급을 받는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주변에서 많은 사람들이 이 공인인증서를 재발급 및 갱신하는 것에 대해서 상당히 어렵게 생각을 하는데요. 개인적으로 볼 때 통합보안프로그램 설치 때문에 그런 거 같습니다.
※준비해야 할 것.
- 보안카드가 필요합니다.
- 출금계좌번호를 알아야 합니다.
- 씨티은행 아이디와 통장의 비밀번호를 숙지해야합니다.
- 씨티은행에 등록한 휴대전화번호가 필요합니다.(인증)
※발급을 받아보기
[바로가기] ▶한국씨티은행 홈페이지
모든 준비가 되시면 이제 씨티은행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을 수가 있습니다. 이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에서 진행을 하시면 원활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사진을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1) 본인확인
씨티은행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여서 공인인증센터라는 메뉴를 마우스로 클릭하여 주세요. 따로 로그인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공인인증서 신규발급 및 재발급 메뉴에서 개인용을 선택합니다.
본인확인을 위해서 주민등록번호, 계좌번호, 비밀번호, 아이디(계정)를 입력하시고 다음버튼을 눌러주세요.
다음버튼을 눌러줍니다. 위 설명처럼 해외에서는 ARS인증만 가능합니다. 또한 전화번호 변경은 본인 명의로 만들어진 것만 가능합니다.
인증방법에서 저는 SMS(문자)로 하였습니다. 이 SMS인증은 문자로 코드를 받아서 입력하는 방식이며 2채널전화인증은 전화를 받아서 코드를 입력하는 방식입니다.
이제 본인확인을 하였으므로 확인을 눌러 완료를 하여줍니다.
2) 인증서를 만들기
씨티은행의 보안카드를 위처럼 입력을 하시고 확인을 눌러 공인인증서 발급을 시작합니다.
씨티은행 공인인증서 보관을 어디에 할 것인지 정합니다. 하드디스크는 지금 쓰고 있는 컴퓨터(PC)라는 말이고 이동식이라는 것은 SD카드를 뜻합니다.
참고로 지금 쓰고 있는 컴퓨터와 스마트폰 둘 다 모두에서 공인인증서를 쓸 수 있습니다.(복사 기능 가능)
공인인증서 암호(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확인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위처럼 신규발급 혹은 재발급이 됐다고 나올 것입니다.
공인인증서 만료날짜는 위처럼 로그인을 할 때 만료일자로 표기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