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거북이를 요즘 많은 가정에서 키우고 있습니다. 일단 털이 날리지 않고 관리가 쉬우며 가정에 있는 어린 아이들에게 생명에 대한 교육에도 좋은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장수 동물이기 때문)
※거북이 고르기
거북이 키우기를 할 때 대부분 청거북을 고를 것입니다. 키우도 쉽고 작아서 귀엽기도 하죠.
- 거북이를 뒤짚어서 반응을 살펴봅니다.
- 활동적인 청거북을 골라줍니다.
- 먹이를 줬을 때 즉각 반응이 오는지 봅니다.
- 등껍질을 손으로 살짝 눌렀을 때에 단단하게 됐는지 봅니다.
- 몸 주변에 상처와 등껍질이 깨지지 않았는지 확인을 합니다.
또한 거북이 키우는법으로 고를 때에는 작은 새끼보다는 약간 어느정도 성장한 것이 더 좋습니다.
※먹이
거북이 키우기를 할 때 먹이를 주는 횟수는 하루에 한 번 혹은 두 번을 주시면 되는데 거북이가 좀 크다면 2회 작은 새끼일 경우에는 1회만 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거북이마다 먹이를 먹을 때 늦게 먹을 수도 있습니다. 그렇게 늦게 먹는다고 해서 아프거나 더 많은 사료를 주는 사람이 있는데 어차피 5~10분 안에는 다 먹습니다.
※어항을 갈아주기
거북이를 키울 때 너무 잦은 어항의 물을 갈아주는 것은 그리 좋지 않습니다. 일주일에 한 번 정도 물을 바꿔주시면 됩니다.
3일마다 혹은 5일마다 물을 갈아주면 환경이 계속 바뀌기 때문에 거북이가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그리고 기존의 물을 어느정도 약간 남긴 상태에서 새로운 물을 넣어주면 적응에 더 좋습니다.
※만지지 말 것!
귀엽다고 자꾸 거북이를 만지는 행위는 수명을 더 짧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극도로 스트레스를 느끼면 갑자기 죽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거북이 키우는법으로 가장 중요한 것은 스트레스를 주지 않고 그저 물갈 때만 만지고 웬만하면 보기만 하는 게 좋습니다.
반응형